2024학년도 1학기 교내장학금 신청 안내 |
|
---|---|
구분
공통
작성자
상경대학
작성일
2023.11.22 15:28:14
조회
1,748
|
|
2024학년도 1학기 교내장학금 신청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반드시 기간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 1. 신청 기간 : 2023.12.01(금)∼12. 27(수) 18시까지 - 서류제출 및 가구원동의 : 2023.12.01(금) 9시∼ 2023.12.27(수) 18시까지 2. 신청 대상 : 2023-2학기 재학생 ※ 단, 외국국적 학생은 국가장학금 신청 및 수혜가 불가하므로 위 기간 중 학과사무실에 방문하여 교내장학금을 신청하도록 안내, 학과에서는 ‘학과클래스넷-장학금/사회봉사활동-장학금신청입력 및 조회’ 화면의 '장학금신청서 신규입력'에 학번 입력하고 저장'하면 됨
3. 신청 방법 :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(https://www.kosaf.go.kr) 및 모바일 앱 (https://mo.kosaf.go.kr/apps) 접속 ➜ '2024년 1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' ※ 교내장학금(7종) 신청 연동 : 2024-1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한 학생에 한하여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명단을 제공받아 일괄적으로 교내장학금 신청자로 연동(전산) 처리함.
※ 교내장학금(7종) - 성적우수(5종) : 홍익인간, 자주, 창조, 협동, 정진 (장학금) - 가계지원(2종) : 한마음, 면학 (장학금) 4. 유의 사항
가. 2023-2학기를 이수한 후 군입대휴학을 하거나 2024-1학기에 휴학을 예정하는 학생도 교내장학금을 수혜 받고자 하는 경우 반드시 위 기간에 신청해야 함. (주의사항 :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이 휴학(여름방학중 군입대 휴학자 포함)하려는 경우, 장학금이 반영된 등록금을 납부하고 휴학하면 복학시 자동등록 처리 되나, 등록하지 않고 휴학 할 경우 해당 장학금이 소멸되어 복학시 등록금 전액을 납부해야 함) 나. 횟수초과나 성적, 가계상황(9구간 이상) 등으로 인해 국가장학금을 수혜받지 못할 것이 확실하여도 교내장학금(7종)을 수혜받고자 하는 경우 반드시 위 기간에 신청해야 함(국가장학금이 아닌 교내 성적우수(5종) 장학금만 수혜받고자 하는 경우, 가구원 동의는 하지 않아도 무방함) 다. 학기초과자로 2024-1학기에 10학점 미만으로 수강신청(수업료 부분납부 대상)하는 학생과 2024-1학기 복학예정자는 교내장학금(7종) 대상에서 제외됨(학기초과자가 7종 장학생에 선발된 후 10학점 미만으로 수강신청하는 경우, 장학금이 회수된 후에 등록금 납부가 이루어짐) 라. 교내장학금(7종) 중 소득구간에 의해 선발하는 가계지원장학금(한마음,면학)을 제외한 성적우수(5종)장학금은 각 학과에서 학과별 장학생 선발 규정에 따라 선발하므로, 학과별 장학생 선발 내규에 따라 별도의 절차가 있는 경우에는 학생들이 착오없이 신청하도록 학과내규를 함께 안내 요망함(추후 장학금 발표 및 확인시 민원 발생 방지 차원) 마. 교내장학생(7종)으로 선발되면 2024-1학기 등록금 고지서에 장학금액이 표기되어 고지됨(학생계좌로 입금되는 것이 아니고 고지서상 등록금액에서 감면되는 구조임)
5. 사회봉사 실적 등록 : 교내장학금(7종) 중 '홍익인간,자주,창조,협동장학금'은 2023-2 학기에 15시간 이상의 사회봉사활동 실적이 있는 학생 중에서만 선발하므로[(4학년(5년제는 5학년)은 봉사실적 상관없음)] 실적 인정 기간(2023.6.1∼2023.11.30)을 유념하여 해당 실적증빙을 학과 사무실에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함(학생공지사항의 ‘2023학년도 2학기 사회봉사활동 실적 등록안내’ 참조) ※ 등록 이후 클래스넷의 ‘사회봉사활동 조회’에서 개별 확인 가능 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 [** 학과 사무실 서류제출안내 **] 서류 제출 기간 : 2023.12.01(금) 09시 ~ 2023.12.27(수) 18시 (추후 제출 절대 불가) 제출서류: 서약서 (첨부파일참조), 23-2학기 이수구분시간표 (시간표형태가 아닌 이수구분이 나와있는 것), 사회봉사 실적물(적용기간내 봉사만 인정됨), 지도교수 의견이 입력된 SDP 사본(자세한 내용 상경대 가이드북 P.30 참고), 가산점 사본(해당자만) ** 숙지사항: 상경대학 가이드북 2023(pp.33~39) 4품인증 가산점 내역 필히 확인하세요. (가산점 중복인정 가능) ** 아래 이메일 주소를 참조하여 각 소속학과로 제출하세요. - 상경학부 : 6630595@hongik.ac.kr - 글로벌경영 : global@hongik.ac.kr - 회계 : accounting@hongik.ac.kr - 금융보험 : z_damm@hongik.ac.kr ** 이메일 접수시, 꼭 모든 파일명 다음에 " _학번_이름"을 기재해 주세요. ==> 파일명_학번_이름.*** *** 모든서류는 세로! 로 보내주세요 |